경기영상위원회

알림마당

공지사항

2022 경기 시나리오 기획개발지원 심사 결과 공고(최종 선정결과 발표)

작성일2022.06.24

조회수1679

공고문

 

<2022년 경기 시나리오 기획개발지원> 본심 심사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본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세계관 부문

NO.

작품명

지원자

1

Map the killer

*

2

코스믹 런웨이(cosmic runway)

*

3

파라다이스

*

 

시나리오 부문

NO.

작품명

지원자

1

좋은사람

*

2

사상최대 로케이션

*

3

페이크 패밀리

*

4

텐나잇 스텐드

*

5

화성(華城)

*

6

이리지와혼

*

7

세입자들

*

8

캐리어를 끄는 소녀

*

9

쇼타씨의 마지막 출장

*

10

죽음을 멈출 수 없기에

*

11

꼭두-조선상조사

*

12

레이서

*

13

소녀 명화

*

14

아이돌 캅

*

15

포인세티아 : Blooms only Flowers.

*

상단 명단은 순위와 무관하게 접수번호 순으로 배열하였습니다.

합격자 대상 안내는 별도 메일발송 예정입니다.

 

심사총평

<세계관 부문>

2022 경기 시나리오 기획개발지원의 세계관 부문에 공모한 총 84편 중 예심을 통과한 32편의 작품들은 인공지능, 고령화, 가상현실/메타버스, 환경문제 등 현재 사회의 다양한 이슈를 다루고 있어서 현실에 기반을 둔 작가들의 왕성한 창작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 드라마 등 영상화뿐 아니라 최근에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웹툰/웹소설의 확장 가능성 역시 중요하게 고려하였기 때문에, 심사하는 과정에서 현재 이야기의 완성도보다는 개발 과정을 거쳐서 매력적인 세계관을 갖는 이야기로 발전해갈 수 있는 작품을 선정하였습니다.

각 멘토들과 선정된 작가님들이 함께 할 향후 3~4개월의 개발과정을 통해 많은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새롭고 차별화된 이야기로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심사위원]

- 예심심사 : 강진희, 모지은, 김요한, 박준수, 정상민, 정승구, 김성환, 주성철

- 본심심사 : 김보통, 민규동, 정근욱

 

 

<시나리오 부문>

2022 경기 시나리오 기획개발 공모 시나리오 부문 지원작 총 219편 중에 시나리오 15편의 선정작품을 결정하였습니다. 이번 공모작들에 특이한 점은 시대 현실을 반영한 여성영화가 많았다는 점입니다.카레이싱 등 실제사건을 소재로 한 관련된 장르 영화가 많았고 역시 현대의 변화하는 가족개념을 반영한 대안 가족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현실을 반영하는 것은 좋으나 좀 더 과감하고 창의적인 작품이 많았으면 하는 안타까움이 있었습니다. 심사기준은 작품의 완성도보다는 발전가능성이 높은 작품들을 위주로 선정하였으며, 기성보다는 신인작가를 발굴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진행하였습니다. 심사위원들 역시 15편을 선정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채점하고 작품을 최종 선정하기 위해 치열한 토론을 거쳤습니다. 심사위원 모두 좋은 작품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심사위원]

- 예심심사 : 강진희, 모지은, 김요한, 박준수, 정상민, 정승구, 김성환, 주성철

- 본심심사 : 김용완, 김창주, 김태곤, 김한결, 신연식, 이규만, 이지원

 

 

 

사업문의 : 한국영화감독조합(02-6080-4422 / dgk.office@daum.net)

목록